디자인검색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공통/일반 SMS 문자 전송이 안되는경우

  • 하나솔루션
  • 2020-07-17 13:55:00
  • hit433

하나솔루션 솔루션에서는 아래와 같은 SMS문자가 자동으로 발송 되고 있습니다.

 - 회원 패스워드 찾기시 메일 발송

 - 쇼핑몰 상품 주문시 (배송, 결제완료등..) 메일 발송

 -  각종 게시판, 점송폼, 결제시 메일 발송

 

SMS 발송의 경우 아래의 설정이 기본적으로 되어 있어야합니다.

1. 마케팅지원 > SMS발송 > SMS 발신번호 등록의 문자 전송 관리자 실명인증 및 발신번호 등록

2. [기본정보관리 》 사이트정보 설정 》 기본정보설정 ]에서 고객상담 전화, SMS수신용 휴대폰번호가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

    SMS 발신 번호로 지정되며, 누락시 SMS 발송하지 않으므로 꼭 입력해놓으시기 바랍니다.

   특히 고객상담전화의 경우 마케팅지원 > SMS발송 > SMS 발신번호 등록에 반드시 등록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2. [마케팅지원 > SMS발송 > SMS 환경설정]에서 사용여부를 확인 하세요.

 

반드시 "사용함"으로 설정 되어 있어야 합니다.

고객에게 SMS 문자 발송시 관리자도 같이 받고 싶다면 "관리자"에도 체크하시면 됩니다.

 

 

3. 위와 같이 모두 설정했는데도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마케팅지원 > SMS발송 > SMS 발송내역]에 실패 사유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발송실패"인 경우 다음날 환불 처리 되므로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ps. SMS 전송은 부가서비스 이므로 반드시 마케팅지원 > SMS발송 > SMS 호스팅 신청을 해주셔야합니다.

결세는 e-Money로 가능하므로 e-Money가 부족할 경우 e-Money를 먼저 충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HANASOLUTION

SERVER LOCATION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710-1 SK 브로드밴드 IDC 1층

이미지명

WORKING HOURS

NAME SERVER

 1    ns1.webit.kr
  211.215.17.210
 2    ns1.webit.kr
  211.215.17.212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