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문의 010-7482-0702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작성자 조회수
하나솔루션 이용도중 자주묻는 질문들입니다. hit8743
64 회원관련 다른 계정과 회원공유하기 photo 하나솔루션 hit2532

요즘 일부 사이트에서는 회원들을 서로 공유함으로서 서로의 사이트를 함께 홍보하면서 마케팅의 능률을 높일수 있는 윈윈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반드시 약관에 명시 바랍니다.)

하나솔루션 솔루션에서도 동일한 솔루션을 사용하는 다른 계정(홈페이지)과 서로 회원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이해를 돕기 위해서 본인계정과 타계정에 회원이 몇명씩 있는지 확인하겠습니다.

[회원관리 》 회원관리 》 회원정보관리] 이동하여 전체 회원을 확인해봅시다.

 

 

[본인계정] - 사이트 ID : uhkrtip

 

 

 

[타계정] - 사이트 ID : uhkr40

 

 

 

 

본인계정이 타계정에게 회원공유를 신청하는 경우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본인계정에서 [회원관리 》 회원공유 센타 》 공유 신청 하기]로 이동하고, 타계정의 ID를 입력한 후 공유신청을 클릭합니다.

 

 

클릭후 공유신청현황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여기까지 회원공유신청은 끝났습니다.

 

 

 

지금부터 공유신청을 받은 타계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타계정의 [회원관리 》 회원공유 센타 》 공유 승인 관리]로 이동하면 공유신청을 받은 사이트목록이 표시됩니다.

 

 

공유신청접수현황에서 승인을 클릭합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까지 완료되었으면, 지금부터 본인계정 또는 타계정에서 회원가입을 할 경우에 동시에 회원으로 등록이 됩니다.

 

 

 

회원공유는 되었지만, 이전까지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던 회원은 서로 공유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회원들을 본인계정과 타계정에 서로 복사해보겠습니다.

본인계정의 [회원관리 》 회원공유 센타 》 회원 공유 현황]로 이동합니다.

회원을 서로 가져오기 위해서 공유상태/데이터복사에서 왼쪽과 오른쪽버튼을 번갈아 클릭해주세요.

 

 

클릭후 다음과 같이 본인계정과 타계정의 회원이 서로 복사됩니다.

 

 

[회원관리 》 회원관리 》 회원정보관리] 이동하여 전체 회원을 확인해보면, 타계정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보기

63 회원관련 월회비 또는 연회비 관리 하는방법 안내 photo 하나솔루션 hit2541

각종 동호회 및 단체에서 매월 또는 매년 마다 회비를 받고 관리가 필요한경우 적합 합니다.

 

1. [회원관리 > 회원관리 > 회원등급관리]으로 가셔서 새로운 등급을 생성 합니다.

필자는 임의로 그룹명을 "회비납부대상"이라는 하였으며, 연회비에 '사용함'으로 체크하고 금액은 100,000원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생성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등급이 추가된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 참고로 일반회원, 가입대기회원, 탈퇴회원에 회비 적용이 불가능 하므로 반드시 새로운 등급을 생성 하시고 기존 회원의 등급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등급을 수정 하시려면 [회원관리 > 회원관리 > 회원일괄처리]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수정 할 수 있습니다.

 

2. 등급을 추가 하셨다면 [회원관리 > 회원관리 > 회원정보관리] 으로 이동 하시면 검색조건에 연회비가 추가 된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 목록테이블에 연회비 납부여부가 표시되지 않아 불편하므로 표시될수 있도록 [출력 항목 설정] 버튼을 통해 아래와 같이 설정 하도록 합시다.

 

 

위 14번째 보시면 "연회비"를 출력함으로 설정하고 순서는 140번으로 했습니다.

설정 후 회원 목록 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연회비 납부내역을 바로 표시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름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회비 납부 기준일 및 납부내역을 수정 할수 있습니다.

회비 납부 기준일은  회비 미납여부를 체크할때 사용되므로 정확하게 설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문보기

62 회원관련 로그인, 게시글작성, 게시글 답변, 상품구매, 친구 추 photo 하나솔루션 hit2518

하나솔루션 솔루션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에 대해서 포인트 및 e-money가 자동으로 적립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란?

단순한 활동 점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동호회 및 카페 같은 사이트에서 회원관리 용도로 사용되며, 주로 포인트에 따라서 회원등급을 분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포인트는 상품 결제시 사용할수 없습니다.

 

e-money란?

사이머 머니와 같의 의미로 주소 쇼핑몰에서 상품주문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적립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 우선 포인트 및 e-money 제도를 사용하시려면, 꼭 사용여부를 체크해주세요.

[회원관리 > 환경설정 > 포인트 설정]에서 사용 여부를 "사용함"으로 체크해주세요.

[회원관리 > 환경설정 > e-Money 설정]에서 사용 여부를 "사용함"으로 체크해주세요.

위 옵션 말고도 세부적인 옵션이 다양하게 있으므로 필요 여부에 따라 설정 해주세요.

 

 

2.신규가입 및 로그인 할 때 마다 적립금 및  e-money가  자동으로 충전되게 설정 하는 방법

[회원관리 > 환경설정 > 회원관련 환경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 합니다.

 

3. 게시글 작성시/ 답변시/ 댓글 작성시 적립금 및  e-money가  자동으로 충전되게 설정 하는 방법

[커뮤니티 > 게시판 관리 > 게시판 관리]에서 해당 게시판의 [pc환경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 하시면 됩니다.

 

4. 회원가입시 추천인 ID 입력시 적립금 및  e-money가  자동으로 충전되게 설정 하는 방법

[회원관리 > 환경설정 > e-Money 설정]에서 "추천인 e-Money " 사용 여부를 "사용함"으로 체크해주세요.

[회원관리 > 회원관리 > 가입양식관리]으로  가서 아래와 같이 "추천 ID" 항목을 추가 합니다.

홈페이지 방문해서 정상적으로 작동 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각 프로그램마다 자동으로 포인트 및 e-money 적립하는 기능들이 많이 있으므로,  [환경설정]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문보기

61 회원관련 추천인 적립금을 다단계 방식으로 적립되도록 설정하는 방 photo 하나솔루션 hit2755

다단계 추천이란?

다단계 추천은 쇼핑몰 전용 기능이며 회원이 상품구매시 해당 상품 금액의 % 또는 일정 금액을 구매회원이 회원가입시 추천한 회원에게

그리고 상위 단계설정이 되어있다면 추천받은 회원이 추천한 회원에게 단계별로 적립금을 적립해주는 옵션입니다.


1. 관리자모드 [회원관리 - 환경설정 - 추천인 제도 설정] 페이지에서

다단계 추천인 적립설정을 사용함으로 체크합니다.

 

추천인 랜덤 생성은 회원가입시 추천인 입력란 옆에 추천인 생성 버튼이 출력되며 버튼 클릭시 추천인ID에 회원들중 랜덤으로 입력됩니다.

적립방식이 비율일 경우 구매상품금액의 %로 적립되며 금액일 경우 입력된 금액만큼 적립됩니다.

적립단계는 총 4단계까지 가능하며 이머니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 적립단계 : 구매자(A) > A가 추천한 회원(B) > B가 추천한 회원(C) > C가 추천한 회원(D) > D가 추천한 회원(E) - 총 5단계

 

* 회웝가입폼 항목에 추천인이 있어야 합니다.

[회원 관리 - 회원관리 - 가입양식관리] 에서 회원가입폼 항목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이머니와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이머니 설정 - [회원관리 - 환경설정 - 이머니설정] 에서 이머니를 사용함으로 설정

포인트 설정 - [회원관리 - 환경설정 - 포인트설정] 에서 포인트를 사용함으로 설정 해야합니다.

 

본문보기

60 프랜차이즈 쇼핑몰 프랜차이즈 가맹점 쇼핑몰 만들기 (템플릿 선택 방식) photo 하나솔루션 hit2615

프랜차이즈 가맹점 생성방법은 2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 쇼핑몰을 구축 후 프로그램샵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추가 설치 후 가맹 신청하는 방법이고, 하나는 본사에서 준비해놓은 템플릿을 복사해서 구축하는 방식 입니다.

전자는 쇼핑몰 구축 후  상품 분류를 일일이 생성하고 상품 또한 일일이 따로 공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후자인 경우 본사에서 미리 준비 해놓은 템플릿이므로, 쇼핑몰 개설동시에 상품분류 및 상품공급 자동으로 셋팅 됩니다.

우선 본 강좌 시작하기 전에 본사에서 템플릿을 미리 만들어놔야 합니다. 템플릿이 없다면 아래 매뉴얼을 참고하여 템플릿을 추가해주세요.

본사에서 템플릿 추가 방법 :  http://wdev.webit.kr/bbs/faq/3820

 

 

1.본사 관리자 모드에서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하기(out) > 신청서 관리]에서 [신청서 접수]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아래 신청 페이지에서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 템플릿을 선택 합니다.

(템플릿이 보이지 않는다면  http://wdev.webit.kr/bbs/faq/3820 을 보시고 템플릿을 추가해주세요)

 

3. 신청서 등록 후 목록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개설하기]를 클릭하면 가맹점이 생성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본문보기

59 회원관련 회원가입 입력 항목 수정 방법 및 id 사용하지 않고 photo 하나솔루션 hit2532

하나솔루션 솔루션에서는 회원가입 폼을 자유롭게 수정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원관리 > 회원관리 > 가입양식관리]으로 이동 후 각 회원 등급별 + PC + 모바일웹 모두 다르게 회원가입 폼을 다르게 설정 할수 있습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폼을 선택 합니다.

[항목추가]를 클릭하면 원하는 항목을 추가할수 있으며, 순서 변경 및 옵션등을 변경 할수 있습니다.

만약 일발적으로 제공되는 id를 사용하지 않고 e-mail만 사용한다.

해당 id 컬럼을 지우시면 e-mail이 id 역활을 하게 됩니다.

본문보기

58 프랜차이즈 쇼핑몰 본사 상품을 가맹점에 공급하는 방법 (일괄처리) photo 하나솔루션 hit2431

본 강좌는 우선 수동으로 상품을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숙지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본사에서 공급중인 상품이 1000개 이상이고, 상품분류가 100개 이상인경우, 가맹점은 해당 상품 분류를 일일이 다 만들어야 하고 각 분류마다 일일이 상품을 공급받아야 한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점을 보안하고자  가맹점 쇼핑몰을 개설후 일괄적으로 상품 분류 및 상품을 공급 받을수 있습니다.

 

1. 가맹점 쇼핑몰로 로그인 후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받기(in) > 분류+상품 가져오기]으로 이동 합니다.

 

본 메뉴는 가맹점 쇼핑몰 개설 후 최초 1회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가맹점 쇼핑몰 운영 도중에 실행하게 되면 기존에 있던 모든 상품이 삭제 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옵션은 아래와 같이 3가지 유형이 있으니 원하는 옵션을 선택 후 [실행] 버튼을 클릭 하면 됩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본문보기

57 프랜차이즈 쇼핑몰 본사 상품을 가맹점에 공급하는 방법 (자동 공급) photo 하나솔루션 hit2423

가맹점 쇼핑몰이 10개 이상이고 본사 쇼핑몰에서 신규 상품 출시 하는경우, 각 가맹점은 새로운 상품이 올라 올때마다 수동으로 상품을 공급받아야 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덜기 위해서 자동 공급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맹점 쇼핑몰로 로그인 후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받기(in) > 상품 가져오기(자동)]에서 본사를 선택 합니다.

화면이 다소 복잡해 보일수 있으나,  하나하나 다 중요한 기능이므로 꼭 사용법을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왼쪽에있는 상품 분류는 본사의 상품 분류입이고 오른쪽에 있는 셀렉트 박스는 해당 가맹점의 상품 분류 입니다.

즉 본상 상품분류와 가맹점 쇼핑몰 상품 분류를 연결 할수 있고, 자동으로 공급 받을수 있도록 설정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 화면에서 "톰보이"라는 상품분류에 새로운 상품이 올라오게 되면 가맹점의 "leather bag 천연가죽백" 상품 분류로 자동으로  상품이 공급 됩니다.

중앙에 있는 [공급받기]와 밑에 [전체 일괄 공급받기]는 해당 상품 분류 안에 있는 모든 상품을 일괄적으로 상품을 공급 받을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본문보기

56 프랜차이즈 쇼핑몰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템플릿 추가 및 가맹신청 받는 페이 photo 하나솔루션 hit2556

가맹점 쇼핑몰이 이미 정해져 있거나, 본사에서 알아서  가맹점용 쇼핑몰을 구축해주는경우는 본 강좌를 보실 필요 없습니다.

본 강좌는 불특정 다수의 가맹점을 모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들어 본사 홈페이지상에서 가맹점 모집페이지를 만들고 불특정 고객이 원하는 쇼핑몰 디자인을 선택하고 가맹점을 신청 할수 있습니다.

이런 가맹점 신청 페이지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본사 쇼핑몰 관리자 모드로 로그인 후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하기(out) > 가맹점 모집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부분이 템플릿 등록 입니다.

하나솔루션 솔루션에서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용 쇼핑몰" 템플릿이 따로 존재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본사 프랜차이즈 쇼핑몰 개설시 별도로 템플릿을 추가해줘야 하는데 추가 하는 방법은 기존에 가맹되어 있는 쇼핑몰을 템플릿으로 등록 해줘야 합니다.

만약 운영중인 쇼핑몰을 템플릿으로 등록하기에 문제가 된다면 별도의 가맹점을 개설하고 난뒤, 그 가맹점 아이디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즉,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하기(out) > 가맹점 관리]에 등록 되어 있는 모든 가맹점을 템플릿으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을 10개 개설했다면, 10개 모두 템플릿을 등록 가능하고, 신규 가맹점은 10개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쇼핑몰을 개설할수 있게 되는거죠...

템플릿 계정아이디는 콤마(,) 단위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

 

복사 방식은 아래 옵션중에 선택 할수 있습니다.  (아주 중요한 옵션이므로 숙지 후 설정 하세요)

 





 

 

 

 

2.  가맹점 모집 설정을 마쳤다면 가맹점 모집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세부 화면 디자인]에서 아래와 같이 프랜차이즈 신청서 페이지를 디자인 합니다.

(디자인 방법은 "홈페이지 만들기"강좌를 참고 하세요)

 

디자인작업 마치고 홈페이지상에서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신청페이지가 만들어 졌습니다.

http://aram1.webit.kr/shop_goods/fran_shop_reg_form.htm

필자는 쇼핑몰 템플릿을 4개 추가 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4개의 템플릿중에서 선택 할수 있습니다.

 

 

 

설정은 모두 끝났으니 정상적으로 가맹점 쇼핑몰이 개설되는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본사 관리자 모드에서 "가맹점 신청서 접수시 쇼핑몰 개설"로 설정했다면 별도 승인절차 없이  쇼핑몰이 개설 됩니다.

만약 승인해야 한다면 아래 매뉴얼을 참고 하세요.

 

 

 

3.  가맹점 신청내역을 확인 하려면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하기(out) > 신청서 관리]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개설하기]를 클릭하고 약 1분정도 기다리시면 쇼핑몰이 개설 됩니다. (절대 2번 클릭하지 말고 천천히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4.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하기(out) > 가맹점 관리]에서 정상적으로 가맹점이 생성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공급률을 다르게 설정하려면 수정 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본문보기

55 프랜차이즈 쇼핑몰 본사 상품을 가맹점에 공급하는 방법 (수동형) photo 하나솔루션 hit2485

하나솔루션 프랜차이즈 쇼핑몰의 상품 공급방식은 본사에서 상품을 밀어 넣는 방식이 아니라 가맹점에서 상품을 선택적으로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상품공급은 본사에서는 할일(설정)이 적고, 오히려 가맹점에서 해야할 일이 많습니다.

 

 

1. 본사 쇼핑몰 관리자모드로 로그인 합니다.

[쇼핑몰관리 > 상품관리 > 상품등록관리]에서 상품을 등록 할때,  아래와 같이 공급여부 및 배송정책을 를 선택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급여부를 "공급함"으로 설정하고 대리점 공급가격을 입력 하게 되면, 본 상품은 가맹점에 공급대기중인 상품으로 등록 됩니다.

정확하게 다시 설명드리자면 자동으로  상품이 공급되는게 아니라 우선 공급 가능한 상품으로 등록 됩니다.

 

이렇게 해서 공급하고자 하는 모든 상품을 일일이 "공급함"으로 선택하고 공급가격을 입력해줘야 하는데 만약 상품이 1000개 이상인경우,  작업 시간이 많이 소요 될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점을 보안하고자 일괄 공급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하기(out) > 공급상품 설정]에 가면 아래와 같이 좌측 상품리스트와, 우측 상품리스트로 나누어진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왼쪽에 본사 쇼핑몰의 전체 상품이고 우측이 현재 공급중이 상품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왼쪽에서 공급하고자 하는상품 선택하고 공급가격을 입력 후 [선택 추가]를  클릭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작업하셨다면 본사 쇼핑몰에서 할일은 다했다고 봐야 겠네요.

 

 

2. 가맹점 쇼핑몰 관리자 모드로 로그인 합니다.

본사에서 공급하고 있는 상품을 실제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받기(in) > 상품 가져오기(수동)]으로 가셔서 아래와 같이 공급사를 선택 해주세요.

 

 

만약 공급사가 보이지 않는다면 정상적으로 가맹점으로 등록되지 않은 상태 이므로 아래 매뉴얼을 보시고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http://wdev.webit.kr/bbs/faq/3819

 

공급 받고자 하는 상품을 왼쪽에서 선택 후  우측에서 가맹점 쇼핑몰의 특정 상품분류에 등록 할수 있습니다.

 

 

3. 가맹점 쇼핑몰에서 상품을 정상적으로 공급받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쇼핑몰관리 > 상품관리 > 상품등록관리]으로 이동하면 상품 목록이 있는데 여기서 [출력 항목설정] 클릭하면 팝업창 열립니다.

 

"공급사 ID" 항목을 선택하고 출력순서에 35를 입력 후 저장 합니다.

 

다시 [쇼핑몰관리 > 상품관리 > 상품등록관리] 으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공급사ID가 출력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공급사ID가 있는경우 공급받고 있는 상품이고, 없는경우 가맹점 자체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상품을 수동으로 공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아래는 상품을 공급받고 있는 화면 입니다.

 

 

본문보기

54 프랜차이즈 쇼핑몰 프랜차이즈 가맹점 쇼핑몰 만들기 (일반 쇼핑몰에서 업그 photo 하나솔루션 hit2456

프로그램샵 > 프로그램 SHOP > 프로그램 구매]에서 프랜차이즈 쇼핑몰 (가맹점용)을 설치 합니다.

 

 

 

(설치 과정중 비용이 발생될수 있으니 하나솔루션로 전화해서 가격문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설치하고 나면 관리자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가맹점용 [프랜차이즈몰]이 생성된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프랜차이즈 가맹점용 프로그램을 설치 했다고 해서 끝나는게 아니라

실제 본사와 가맹점을 연결 설정해야 정상적으로 가맹점으로 등록 됩니다.

 

3.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받기(in) > 가맹점 가입신청]에서  프랜차이즈 본사 계저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이때 본사 계정 아이디는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세부 정보를 클릭 하고 가맹점 가입 신청 합니다.

가입신청 후 즉시 가맹점으로 등록되는것이 아니라, 본사 쇼핑몰에서 따로 승인 처리 해줘야 합니다.

 

 

4. 본사 쇼핑몰 관리자 모드로 로그인 합니다.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하기(out) > 가맹점 관리]에서 아래와 같이 승인 처리 합니다.

공급율은 모든 상품에 대해서 일괄적으로  **% 만큼 할인해서 공급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프랜차이즈 본사 쇼핑몰에  가맹점을 추가 해보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본문보기

53 일반쇼핑몰 상품 상세 및 결제페이지의 배송료 문구 수정하기 photo 하나솔루션 hit2431

쇼핑몰 이용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 금액별 배송정책을 많이 활용하시는데요,

5만원 이상 무료 배송의 경우 아래처럼 설정을 하게됩니다.

 

 

프로그램 기능상 문제가 없지만,상품 상세 및 결제 페이지에서 문구 수정 요청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1) 상품 상세

 

2) 2단계 결제 페이지

 

상품 상세 및 결제 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표기되는 배송료 문구를 str_replace 함수(문자열에서 특정 단어를 다른 단어로 변경)

이용하여 수정하는 방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 관련 메뉴얼 - http://manual.webit.kr/page/p_str_repl

 

1. 익스플로어에서 상품 상세 페이지접속 > 마우스 우클릭 > 소스 보기 클릭 > 배송료 문구를 확인합니다.

 

 

49,999 이하 2,500,이상 0 문구를 5만원 이상 무료로 변경해봅시다.

디자인 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세부화면 디자인 > [쇼핑몰]상품 관련 > 상품상세보기에 다음과 같은 소스를 삽입합니다.

디자인팜 2.0 의 경우 디자인팜 2.0 실행 > 메뉴관리의 페이지 찾기에서 아래 주소로 찾기 하신 후 소스 수정 모드에서 작업을 해주셔야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 주소 - /shop_goods/goods_view.htm?category=

 

$column_value = str_replace("49,999 이하 2,500,이상 0", "5만원이상 무료", $column_value);

※ 굵은 글씨를 원하시는 문구로 변경해주시면됩니다.

 

 

 

 

소스 수정 후 아래와 같이 문구가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2단계 결제 페이지에서도 배송비 문구가 표기되기때문에 변경을 해주셔야하는데요. 2단계 결제 페이지의 경우

5만원이상 구매시 와 미만 구매시의 문구가 각각 다르게 출력이 되기때문에 두가지 문구를 확인해서 수정을 해주셔야합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페이지에서 마우스 우클릭 > 소스보기 클릭해서 각각 배송료 문구를 확인합니다.

 

5만원 미만시 - 상품금액 49,999 이하 2,500

5만원 이상 구매시  -상품금액 49,999 이상 0

 

위와 같이 배송료 문구가 확인이 되며,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세부 화면 디자인 > [쇼핑몰]주문관련 >2단계 결제하기 페이지에 아래와 같은 소스를 삽입합니다.

 

디자인팜 2.0은 마찬가지로 아래 주소로 찾기 후 소스 수정합니다.

2단계 결제 페이지 주소 - /shop_goods/jumun_app_form.htm

 

       {@
       $v2[subject] = str_replace("상품금액 49,999 이하 2,500", "5만원 미만 2,500", $v2[subject]);
       $v2[subject] = str_replace("상품금액 49,999 이상 0", "5만원이상 무료", $v2[subject]);
       @}

 


 

소스 수정 후 2단계 결제 페이지 접속 시 다음과  같이 문구가 수정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만원 미만 구매시

 

 5만원 이상 구매시

 

본문보기

52 프랜차이즈 쇼핑몰 프랜차이즈 본사 쇼핑몰 만들기 photo 하나솔루션 hit2489

이렇게 프랜차이즈 가맹점용 프로그램을 설치 했다고 해서 끝나는게 아니라

실제 본사와 가맹점을 연결 설정해야 정상적으로 가맹점으로 등록 됩니다.

 

3.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받기(in) > 가맹점 가입신청]에서  프랜차이즈 본사 계저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이때 본사 계정 아이디는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세부 정보를 클릭 하고 가맹점 가입 신청 합니다.

가입신청 후 즉시 가맹점으로 등록되는것이 아니라, 본사 쇼핑몰에서 따로 승인 처리 해줘야 합니다.

 

 

4. 본사 쇼핑몰 관리자 모드로 로그인 합니다.

[프랜차이즈몰 > 상품공급하기(out) > 가맹점 관리]에서 아래와 같이 승인 처리 합니다.

공급율은 모든 상품에 대해서 일괄적으로  **% 만큼 할인해서 공급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프랜차이즈 본사 쇼핑몰에  가맹점을 추가 해보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본문보기

51 일반쇼핑몰 네이버 페이 (구: 네이버 체크 아웃) 설정 방법 photo 하나솔루션 hit2806

※ 미니계산기 옵션을 사용할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용안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선 네이버페이 가맹점으로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네이버페이 가맹점 홈 바로가기

2. 네이버페이 가입 신청을 할 경우 네이버측에서 검토 후 승인이 되며 승인시 결제 연동에 필요한 인증키와 버튼키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승인 후 인증키와 버튼키를 발급받으셨다면 관리자 모드 [쇼핑몰관리 - 프로모션 - 네이버페이 연동] 페이지에서

*해당 메뉴가 없을 경우 [프로그램샵 - 프로그램 추가설치 - 프로그램 견적문의]에서 관리프로그램 항목에서 네이버페이 연동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실행환경은 테스트를 선택

네이버페이 ID는 네이버에서 발급하는 네이버 샵 아이디 입력

가맹점 인증키는 결제시 승인시 발급받은 인증키를 입력

버튼 인증키는 결제시 승인시 발급받은 버튼키를 입력

버튼 종류 및 색상도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4. 환경설정을 저장후 상품상세페이지와 장바구니에 구매버튼을 넣어야 하는데요,

네이버 페이는 실제 서비스가 적용되기전까지는 다이렉트 코드를 이용해서 검수를 받으셔야합니다.

 

1) 디자인관리 > 디자인팜 2.0 실행 > 메뉴관리에서 페이지 찾기에 아래 주소로 검색

   /shop_goods/goods_view.htm

 

 

소스 직접 수정으로 변경 후 아래 소스를 삽입 해주셔야하는데요,

   <!--@if($_GET[direct_code] == 'naver')-->
          {$naver_checkout_btn_sc}
          <!--@end-->

 

해당 페이지 소스를 보시면 다음과 같이 처리 되어 있으며,

표시된 </div> 사이에 소스를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span id="appointment_1" style="position:relative;z-index:0;display:none;">
     <span class="glores-A-half">
      <a href="javascript:appointment_search()" class="glores-A-btn-type1 glores-A-big" data-lan="kr">예약확인</a>
      <a href="javascript:jjim()" class="glores-A-btn-type1 glores-A-big" data-lan="kr">관심상품</a>
     </span>
     <a href="javascript:appointment_ok()" class="glores-A-btn-type1 glores-A-big glores-A-highlight" data-lan="kr">예약하기</a>
    </span>

    <!-- <div class="glores-A-mgt10" style="position:relative; z-index:0;">
     <a href="javascript:jorgi_sell()" class="glores-A-btn-type1 glores-A-big">
      {@
       if($site_lan=='kr'){
        echo '조르기';
       } else {
        echo lan('kr', '부탁하기');
       }
      @}
     </a>
    </div> -->
   </div>
 <!--@if($_GET[direct_code] == 'naver')-->
           {$naver_checkout_btn_sc}
           <!--@end-->

 </div>
 </div>


  

2) 장바구니 페이지에도 동일하게 소스를 삽입합니다.

디자인팜 2.0 실행 > 메뉴관리 > /shop_goods/cart_list.htm 페이지 찾기

 

소스 직접 수정으로 변경 후 아래 소스를  노란색으로 표시된 주문하기와 </div>소스 사이에 삽입합니다.

  <!--@if($_GET[direct_code] == 'naver')-->
          {$naver_checkout_btn_sc}
          <!--@end-->


<div class="glores-A-btn-wrap">
  <span class="glores-A-half">
   <a href="{$cart_sel_del}" class="glores-A-btn-type1 glores-A-big" data-lan="kr">선택 삭제</a>
   <a href="javascript:shopping_ing()" class="glores-A-btn-type1 glores-A-big" data-lan="kr">계속 쇼핑하기</a>
  </span>
  <a href="javascript:jumun_ok()" class="glores-A-btn-type1 glores-A-big glores-A-highlight" data-lan="kr">주문하기</a>

  <!--@if($_GET[direct_code] == 'naver')-->
          {$naver_checkout_btn_sc}
          <!--@end-->

 </div>



 

 

 

5. 페이지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네이버측에 검수 요청을 하시고

네이버측에 테스트할 상품 상세페이지와 장바구니페이지를 강제 접근코드(direct_code=)가 붙은 경로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ex) pc버전

상품상세페이지 - 도메인/shop_goods/goods_view.htm?goods_idx=상품고유번호&direct_code=naver

장바구니페이지 - 도메인/shop_goods/cart_list.htm?direct_code=naver

모바일 페이지가 있을 경우

상품상세페이지 - m.도메인/shop_goods/goods_view.htm?goods_idx=상품고유번호&direct_code=naver

장바구니페이지 - m.도메인/shop_goods/cart_list.htm?direct_code=naver

* 상품정보 xml페이지 - 도메인/API/naver_checkout/naver_checkout_goods_xml.php

 

6. 검수 완료 후 네이버 공통 유입 스크립트는

[마케팅지원 > 사이트방문자 > 외부 솔루션 연동]에서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사용함으로 체크하고 가맹점 승인시 발급받은 스크립트 소스를 입력합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wcs_do();

</script>

위 소스는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전체 화면 구성 의 모든페이지 하단소스 관리에 삽입

※ 모바일도 같이 페이 사용을 하는 경우 관리자모드 우측 상단의 [모바일 웹디자인] 클릭 후 동일한 위치에 삽입해주세요.


$queryString .= '&SA_CLICK_ID='.$_COOKIE["NVADID"]; //CTS 코드는 네이버 쇼핑 광고 가맹점인 경우

네이버 페이 연동 설정에서 검색 광고 사용함으로 설정해주시면됩니다.

 

7. 최종 검수 완료 후 네이버 페이 사용이 가능해지면, 장바구니 및 상품 상세에 삽입하셨던 다이렉트 코드는 삭제 하시고 네이버 페이 버튼만 남겨주시구요~

    ※ {$naver_checkout_btn_sc} < 이 소스만 남기고 삭제 해주시면됩니다.

     

 

 

쇼핑몰관리 > 프로모션 > 네이버 페이 연동에서 실행 환경을 실제적용으로 변경 후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쇼핑몰 상세 및 장바구니에서 네이버 페이 버튼이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확인 후 사용해주시면됩니다.

 

본문보기

50 일반쇼핑몰 오늘 본 상품을 퀵메뉴로 출력 하는 방법 photo 하나솔루션 hit2435

1.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그룹디자인 관리] 에서 프로그램 마법사를 실행 합니다.

 

프로그램 분류에서 "[쇼핑몰] 상품출력"을 선택 하고

 

그리고 "오늘본 상품"을 선택 합니다.

 

그룹디자인 코드명 확인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관리자모드 [마케팅 - 마케팅 지원 - Quick메뉴관리] 메뉴로 이동 후 우측 Quick메뉴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Quick메뉴 설정

사용함에 체크하고  출력할 위치 및 크기를 입력 합니다.

세부적인 옵션은 각 옵션옆에 도움말이 있으므로 참고하셔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소스 내용에는 위에서 생성한 그룹디자인 코드를 입력하세요.

 

 

수고하셨습니다.

본문보기

49 일반쇼핑몰 상품마다 QR코드 생성 방법 photo 하나솔루션 hit2348

상품마다 QR코드를 임의로 생성 할수 있습니다.

기본 사용 문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 입력된 주소를 size 4의 QR코드로 생성 $img_url = qrcode_load('사이트주소(미입력시 현재페이지)',4(미입력시 3)); @}

소스는 비교적 간단한 편입니다. ^^
qrcode_load()안에 접속하고자 하는 페이지 주소를 넣으면 자동으로 큐알코드 이미지가 생성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 소스를 실제 상품 상세페이지에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세부 화면 디자인]으로 이동 합니다.
2. 해당 디자인 페이지 소스 수정을 합니다.
3. QR코드가 출력되는 위치에 소스를 추가 합니다.
 
{@ $img_url = qrcode_load("/goods/$goods_idx",3); @}
4. 실제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출력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처럼 QR코드를 자유롭게 생성 가능하기 때문에
뉴스기사 및 각종 게시글등 모든 페이지를 QR코드로 생성 할수 있으므로,  직접 응용해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본문보기

48 일반쇼핑몰 타사 쇼핑몰 상품 DB를 실시간 연동 방법 안내 photo 하나솔루션 hit2384

하나솔루션 솔루션에는 다양한 API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API를 활용해서 타사 쇼핑몰과 하나솔루션에서 제작한 쇼핑몰의 상품 DB를 연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그램샵을 통해 "API 개발 센터"를 설치 합니다.

설치방법은 본사에 별도 문의 바랍니다.

 

여기서  API key를 따로 메모 해두시기 바랍니다.

사용여부는 '사용함'으로 체크하신후   IP접속보안에는 해당 쇼핑몰의 IP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2. API 연동하기 위해서는 통신을 주고 받는 부분이 상호 개발 되어 있어야만 정상적으로 작동 됩니다.

타사 쇼핑몰에서 실제 상품 등록 처리 페이지에 소스를 일부 수정 해야 합니다.

수정 방법은 위 [샘플소스]를 참고해서 수정해줘야 합니다.  (이부분은 해당 쇼핑몰 개발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본문보기

47 일반쇼핑몰 주류 쇼핑몰에 공인인증서 설치 방법 photo 하나솔루션 hit2349

주류 쇼핑몰은 국내법상 범용 공인인증서로 접속된경우에만 구매 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

(아이핀 및 핸드폰 본인 확인 서비스는 안됩니다.)

 

범용 공인인증 서비스를 붙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관리자모드로 로그인 후 [기본정보관리 > 기타운영정보설정 > 실명인증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 서비스를 신청 합니다. (유료)

 

 

2. 주류 쇼핑몰은 비회원이든, 일반 회원이든 구분 없이 매번 주문시마다 공인인증을 받아야 하므로 주문정보 입력페이지에 공인인증 서비스를 설치해야 합니다.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세부 화면 디자인]에서 아래와 같이  "[쇼핑몰 주문관련] > 1단계 주문정보입력"을 선택 하고 "기본소스 (본인확인기능포함)"을 선택 합니다.

 

 

본인 확인 소스 는 아래와 같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위 소스중 일부 발취)

 

<a href="javascript:info_form_chk('ipin')" cond="$ipin_use_yn">아이핀 본인확인 인증</a>
<a href="javascript:info_form_chk('pcc')" cond="$pcc_use_yn">핸드폰 본인확인 인증</a>
<a href="javascript:info_form_chk('ggo')" cond="$ggo_use_yn">범용 공인인증서 확인</a>

 

 

정상적으로 공인인증서 기능이 작동 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본문보기

46 일반쇼핑몰 모바일에서 상품정보 확대 보기 하나솔루션 hit2402

쇼핑몰 상품 상세 내용은  PC웹, 모바일웹, 하이브리드 APP 모두 같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PC웹 기준으로 상품 상세 내용 작성시 PC웹에서 볼때는 사이즈에 맞춰서 출력 되지만  모바일기기로 접속해서 보게 되면 각종 이미지들이 축소 됩니다.

그렇다고 확대기능을 넣게 되면  홈페이지 전체 사이즈가 다 깨지므로 확대 기능을 넣을수도 없습니다.

해결방법은 상품 상세 내용만 팝업으로 띄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세부 화면 디자인] 에서 [쇼핑몰 상품관련 > 상품 상세 보기]에서 아래와 같이 소스를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a href="javascript:mobile_goods_view()" class="ui_btn big w100" cond="$mobile_conn_yn">상품정보 상세 보기</a>

 

 

실제 모바일웹에서 접속해서 확인해보시면 새창으로 열리게 되며, APP으로 접속해서 보면 새로운 모달에서 열리게 됩니다.

새로 열린 창에서는 확대기능이 지원 됩니다.

 

본문보기

45 일반쇼핑몰 상품 수령시 반드시 상품평 쓰도록 설정하는 방법 (한줄 photo 하나솔루션 hit2423
1. 관리자 모드 [쇼핑몰 관리 - 환경설정 - 한줄평 환경설정] 메뉴에서



사용여부를 사용함으로 체크

필수입력 부분에서 [반드시 한줄평을 적어야만 수취확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체크 할 경우

구매자가 상품구매후 상품이 발송완료가 되면 구매자의 주문내역페이지에서 해당상품을 수취확인 할 때

한줄평 팝업창이 뜨며 한줄평을 입력할 경우 정상적으로 수취확인이 됩니다.

2. 한줄평 디자인 설정.



한줄평 전체리스트, 상품 상세페이지 리스트, 한줄평 입력팝업, 비밀번호 확인 페이지가 있으며

해당 디자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된 페이지 디자인을 아래 에디터에서 수정할 수 있으며

샘플디자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자인을 선택 후 샘플디자인 소스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에디터에 기본디자인이 입력됩니다.

3.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한줄평 목록 출력하기



[쇼핑몰 관리 - 환경설정 - 한줄평 환경설정] 메뉴에서 사용여부 설명부분과

한줄평 디자인 설정의 상품 상세하단 리스트 화면 선택시 보여지는 출력변수 {$one_line_review}

[디자인관리 - 고급디자인관리 - 세부화면디자인]에서 쇼핑몰 상품관련 - 상품 상세 보기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부분에 넣으시면 한줄평 디자인 설정의 상품 상세하단 리스트 화면의 디자인이 출력됩니다.

본문보기

44 일반쇼핑몰 조르기 기능 추가 방법 photo 하나솔루션 hit2370

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에 조르기 사용하기

1. 관리자모드 [디자인관리 - 고급디자인 관리 - 세부화면디자인] 에서 쇼핑몰 상품관련 - 상품상세보기에

기본템플릿을 상품상세보기(조르기)를 사용하시거나

기존 사용중인 소스에 <a href="javascript:jorgi_sell()">조르기</a> 를 넣으세요.

 

2. 관리자모드 [디자인관리 - 고급디자인 관리 - 세부화면디자인] 에서 쇼핑몰 상품조르기의

주문정보입력, 조르기폼, 결제폼의 디자인 페이지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본문보기

43 일반쇼핑몰 상품 수령시 반드시 상품평 쓰도록 설정하는 방법 (한줄 photo 하나솔루션 hit2335
1. 관리자 모드 [쇼핑몰 관리 - 환경설정 - 한줄평 환경설정] 메뉴에서



사용여부를 사용함으로 체크

필수입력 부분에서 [반드시 한줄평을 적어야만 수취확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체크 할 경우

구매자가 상품구매후 상품이 발송완료가 되면 구매자의 주문내역페이지에서 해당상품을 수취확인 할 때

한줄평 팝업창이 뜨며 한줄평을 입력할 경우 정상적으로 수취확인이 됩니다.

2. 한줄평 디자인 설정.



한줄평 전체리스트, 상품 상세페이지 리스트, 한줄평 입력팝업, 비밀번호 확인 페이지가 있으며

해당 디자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된 페이지 디자인을 아래 에디터에서 수정할 수 있으며

샘플디자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자인을 선택 후 샘플디자인 소스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에디터에 기본디자인이 입력됩니다.

3.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한줄평 목록 출력하기



[쇼핑몰 관리 - 환경설정 - 한줄평 환경설정] 메뉴에서 사용여부 설명부분과

한줄평 디자인 설정의 상품 상세하단 리스트 화면 선택시 보여지는 출력변수 {$one_line_review}

[디자인관리 - 고급디자인관리 - 세부화면디자인]에서 쇼핑몰 상품관련 - 상품 상세 보기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부분에 넣으시면 한줄평 디자인 설정의 상품 상세하단 리스트 화면의 디자인이 출력됩니다.

본문보기

42 일반쇼핑몰 네이버 페이 (구: 네이버 체크 아웃) 설정 방법 photo 하나솔루션 hit2624

※ 미니계산기 옵션을 사용할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용안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선 네이버페이 가맹점으로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네이버페이 가맹점 홈 바로가기

2. 네이버페이 가입 신청을 할 경우 네이버측에서 검토 후 승인이 되며 승인시 결제 연동에 필요한 인증키와 버튼키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승인 후 인증키와 버튼키를 발급받으셨다면 관리자 모드 [쇼핑몰관리 - 프로모션 - 네이버페이 연동] 페이지에서

*해당 메뉴가 없을 경우 [프로그램샵 - 프로그램 추가설치 - 프로그램 견적문의]에서 관리프로그램 항목에서 네이버페이 연동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실행환경은 테스트를 선택

네이버페이 ID는 네이버에서 발급하는 네이버 샵 아이디 입력

가맹점 인증키는 결제시 승인시 발급받은 인증키를 입력

버튼 인증키는 결제시 승인시 발급받은 버튼키를 입력

 

4. 환경설정을 저장후 상품상세페이지와 장바구니에 구매버튼을 넣기 위해 [디자인 관리 - 고급디자인관리 - 세부화면디자인]으로 이동합니다.

버튼 삽입후 네이버측에서 테스트 후 승인 되기 때문에 강제접근 페이지를 통해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쇼핑몰 상품관련 - 상품 상세보기를 선택한 후 현재 사용중인 상세페이지의 소스를 복사 한 후 본문 디자인 선택에서 새로만들기를 선택

디자인 제목을 입력입력, 강제 접근 코드에 임의의 문자를 넣으신 후

소스입력부분에 복사해둔 기본 소스를 붙여 넣으시고 네이버페이 버튼을 출력할 변수 {$naver_checkout_btn_sc}를 출력시키고자 하는 위치에 넣으시면 됩니다.

* 소스는 phpx버전을 권장합니다. 만일 소스가 js 버전일 경우 폼태그 아래쪽에 <input type='hidden' name='naver_chkout'> 소스를 입력하세요.

* 강제 접근코드란?

세부화면의 경우 강제접근코드설정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세부페이지 url이 사용자들이 열람하는 경로인데 디자인 페이지를 추가한 후 강제 접근코드를 부여함으로서

같은 페이지에서 다른 디자인을 적용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아래와 같이 관심상품 하단의 div 사이에 버튼을 삽입했습니다.

 


장바구니 페이지도 상품상세페이지와 동일한 방식으로

쇼핑몰 주문관련 - 장바구니페이지를 선택한 후 현재 사용중인 상세페이지의 소스를 복사 한 후 본문 디자인 선택에서 새로만들기를 선택

디자인 제목을 입력입력, 강제 접근 코드에 임의의 문자를 넣으신 후

소스입력부분에 복사해둔 기본 소스를 붙여 넣으시고 네이버페이 버튼을 출력할 변수 - {$naver_checkout_btn_sc}를 출력시키고자 하는 위치에 넣으시면 됩니다.

* 만일 모바일 페이지가 따로 존재한다면 모바일 디자인 페이지에서 동일하게 작업해 주셔야 합니다.

 

소스 작업이 어려우신 분들은 캡쳐 이미지의 버튼 위치 확인하셔서 동일하게 작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5. 페이지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네이버측에 검수 요청을 하시고

네이버측에 테스트할 상품 상세페이지와 장바구니페이지를 강제 접근코드(direct_code=)가 붙은 경로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나만의 디자인으로 작업한 네이버페이용 스킨을 기본스킨으로 설정을 하시면 안됩니다.

검수가 끝난 뒤에 정식 서비스 할때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기간중에는 다이렉트 코드를 이용한 접속 외에 홈페이지에 네이버 페이 버튼이 노출되면 안됩니다.

ex) pc버전

상품상세페이지 - 도메인/shop_goods/goods_view.htm?goods_idx=상품고유번호&direct_code=강제접근코드

장바구니페이지 - 도메인/shop_goods/cart_list.htm?direct_code=강제접근코드

모바일 페이지가 있을 경우

상품상세페이지 - m.도메인/shop_goods/goods_view.htm?goods_idx=상품고유번호&direct_code=강제접근코드

장바구니페이지 - m.도메인/shop_goods/cart_list.htm?direct_code=강제접근코드

* 상품정보 xml페이지 - 도메인/API/naver_checkout/naver_checkout_goods_xml.php

 

* 네이버 공통유입 스크립트 삽입

6. 검수 완료 후 네이버 공통 유입 스크립트는

[마케팅지원 > 사이트방문자 > 외부 솔루션 연동]에서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사용함으로 체크하고 가맹점 승인시 발급받은 스크립트 소스를 입력합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wcs_do();

</script>

위 소스는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전체 화면 구성 의 모든페이지 하단소스 관리에 삽입

※ 모바일도 같이 페이 사용을 하는 경우 관리자모드 우측 상단의 [모바일 웹디자인] 클릭 후 동일한 위치에 삽입해주세요.


$queryString .= '&SA_CLICK_ID='.$_COOKIE["NVADID"]; //CTS 코드는 네이버 쇼핑 광고 가맹점인 경우

네이버 페이 연동 설정에서 검색 광고 사용함으로 설정해주시면됩니다.

 

검수 완료 후에는 검수용으로 제작했던 나만의 디자인을 기본 디자인으로 설정 후

쇼핑몰관리 > 프로모션 > 네이버 페이 연동에서 실행 환경을 실제적용으로 변경 후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쇼핑몰 상세 및 장바구니에서 네이버 페이 버튼이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확인 후 사용해주시면됩니다.

 

본문보기

41 일반쇼핑몰 쇼핑몰 상품 주문시 FAX로 주문서 받는 방법 photo 하나솔루션 hit2360

보통 꽃집 쇼핑몰, 배달업체, 도매몰인 경우 고객이 온라인상에서 주문시 주문서를 FAX로 바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1. [쇼핑몰관리 > 환경설정 > 기타 설정]으로 이동 후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세요.

 

 

2. 실제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의 하실점!]

주문서 작성시 연락처를 적지 않거나, 정상적인지 않은 전화번호 입력시 FAX발송이 안됩니다.

FAX전송시 발신번호는 반드시 존재하는 전화번호인 경우에만 정상 발송됩니다.

 

 

3. 만약 FAX 수신이 안된다면 [마케팅지원 > FAX 전송 > FAX 전송] 에서 FAX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발신번호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만약, 여기서 FAX 전송이 정상적으로 작동 된다면, 위 1번, 2번을 다시 설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ps. FAX 전송은 부가서비스 이므로 반드시 이머니가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머니는 관리자모드 상단에 [이용료 안내 &결제]를 통해서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본문보기

40 일반쇼핑몰 상품 할인쿠폰 발행 방법 photo 하나솔루션 hit2391

쇼핑몰 전용 할인 쿠폰 발행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쇼핑몰관리 > 프로모션 > 쿠폰 관리] 에서 아래와 같이 쿠폰을 생성합니다.

쇼핑몰 할인쿠폰은 특정상품, 특정 사테고리, 특정 브랜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 하는 하며, 사용기간, 최대 할인금액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므로 영업전략에 맞춰서 쿠폰을 생성 하시기 바랍니다.

 

2. 쿠폰 전자 발행 방법

 - 회원가입시 자동으로 쿠폰이 발행되게 할 수 있습니다.
[회원관리 > 환경설정 > 회원관련 환경설정]으로 가셔서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 특정 상품을 구매시 자동으로 쿠폰이 발행되게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관리 > 상품관리 > 상품등록관리] 으로 가셔서 원하시는 상품에 [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상품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이벤트정보] 탭을 펼치시면 아래와 같이 상품을 구매했을때 자동으로 쿠폰이 발행되게 설정 할수 있습니다.

[주의]  쿠폰 발행시점은 "결제완료", "배송완료"가 아닌 "판매종료(수취확인)" 시점이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판매종료(수취확인)" 이후 주문 취소하더라도 발행된 쿠폰을 회수하지 않으므로 이때는 관리자가 수동으로 발행된 쿠폰을 삭제 해야 하야 합니다.  삭제는 [쇼핑몰관리 > 프로모션 > 쿠폰 관리]에서 [지급내역]에서 삭제 가능 합니다.

  

 

- 관리자가 특정회원에게 임의로 쿠폰을 발행 할수 있습니다.

  [회원관리 > 회원관리 > 회원정보관리]에서 원하는 회원 옆에 체크박스에 체크하신 후 하단에 쿠폰을 선택하고 발행 하시면 됩니다.

 

- 쿠폰 일괄 발행

회원이 많은 경우 일일이 하나하나 발행하기 힘듭니다. 이런경우 일괄 발행기능을 이용하시면 쉽게 처리 할수 있습니다.

[회원관리 > 회원관리 > 회원일괄처리]에서 아래와 같이 조건에 맞는 모든 회원에게 일괄 쿠폰 발행 할 수 있습니다.

 

 

3. 쿠폰 인쇄 발행 방법

우리는 길거리 및 매장에서 무료로 쿠폰을 나눠주는것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우리도 이런 쿠폰을 직접 만들수 있습니다.

 [쇼핑몰관리 > 프로모션 > 쿠폰 관리]에서 [인증발급]을 클릭 합니다.

위 화면에서 "인증코드 입력"란에 임의의 숫자를 기입 합니다.

등록하실때 다른 회원이 쿠폰 번호를 도용 할수 없도록 난수로 등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엘셀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쿠폰 번호를 10000개 이상 난수 생성해서 한꺼번에 등록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등록 된 쿠폰 번호를 [엑셀 다운로드] 받습니다.

엑셀로 해당 파일을 열어 보면 단순 인증번호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약간 응용이 필요 합니다. ^^

배포할 인쇄물(쿠폰)이 있다면 거기에 쿠폰인증번호가 프린트 되어야 하는데 1장당 1개의 쿠펀번호가 인쇄되어야 하므로 엑셀에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쿠폰인증번호 한개당 1페이지가 인쇄도도록 설정 합니다.

 

프린트기에 쿠폰 100장 넣어두시구요. (미리 쿠폰디자인을 만들어서 인쇄 해놓으셔야 합니다.)

위 엑셀에서 프린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린트 하실때 여백 조정 하셔서 쿠폰인증번호란에 딱맞춰서 인쇄 되도록 하시면 됩니다. (한번에 성공하기 힘드므로, 수차례 테스트하면서 프린트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쿠폰을 만드셨다면 오프라인 및 매장에서 쿠폰은 받은 고객은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회원가입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인증번호 입력페이지는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세부 화면 디자인]에서 [기타 > 할인쿠폰 인증 폼]으로 이동해서 인증페이지를 디자인 합니다.

  

해당 페이지 연결 주소는  /shop_marketing/coupon_chk_form.htm  이며, 홈페이지에서 적당한 위치에 링크연결해주세요.

아래는 완성된 화면 입니다. (필자는 디자인에 대해서 전혀 신경쓰지 않았으므로 여러분의 이벤트 페이지처럼 이쁘게 만들어서 사용하세요.)

http://sskshop1.webit.kr/shop_marketing/coupon_chk_form.htm

실제 고격은 위페이지에서 오프라인에서 받은 쿠폰인증번호를 여기에 입력하게 되고, 인증번호가 일치되면 자동으로 쿠폰을 받게 됩니다.

 

 

4. 쿠폰 다운로드 페이지 만들기

위 인증절차 없이 홈페이지상에서 바로 다운받게 할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경우는 회원가입 유도하기 위해서 많이 이용하는 방식 입니다.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세부 화면 디자인]으로 이동 후  [기타 > 할인쿠폰 목록(쿠폰 다운로드)] 에서 아래와 같이 셋팅 합니다.

 

연결 URL : /shop_marketing/coupon_list.htm

디자인은 각자 영업 전략에 맞춰서 디자인 하시기 바랍니다.

 

 

 

5.  쿠폰 보유현황 페이지 만들기

 

인증 받은 쿠폰은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세부 화면 디자인]에서 [MYPAGE > 나의 쿠폰 관리]에서 만드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적용방법은 위와 동일 합니다.

본문보기

39 일반쇼핑몰 상품 수령시 반드시 상품평 쓰도록 설정하는 방법 (한줄 photo 하나솔루션 hit2657
1. 관리자 모드 [쇼핑몰 관리 - 환경설정 - 한줄평 환경설정] 메뉴에서



사용여부를 사용함으로 체크

필수입력 부분에서 [반드시 한줄평을 적어야만 수취확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체크 할 경우

구매자가 상품구매후 상품이 발송완료가 되면 구매자의 주문내역페이지에서 해당상품을 수취확인 할 때

한줄평 팝업창이 뜨며 한줄평을 입력할 경우 정상적으로 수취확인이 됩니다.

2. 한줄평 디자인 설정.



한줄평 전체리스트, 상품 상세페이지 리스트, 한줄평 입력팝업, 비밀번호 확인 페이지가 있으며

해당 디자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된 페이지 디자인을 아래 에디터에서 수정할 수 있으며

샘플디자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자인을 선택 후 샘플디자인 소스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에디터에 기본디자인이 입력됩니다.

3.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한줄평 목록 출력하기



[쇼핑몰 관리 - 환경설정 - 한줄평 환경설정] 메뉴에서 사용여부 설명부분과

한줄평 디자인 설정의 상품 상세하단 리스트 화면 선택시 보여지는 출력변수 {$one_line_review}

[디자인관리 - 고급디자인관리 - 세부화면디자인]에서 쇼핑몰 상품관련 - 상품 상세 보기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부분에 넣으시면 한줄평 디자인 설정의 상품 상세하단 리스트 화면의 디자인이 출력됩니다.
 

본문보기

38 공통/일반 엑셀파일 일괄 업로드시 참고할 사항 photo 하나솔루션 hit3205

엑셀파일 일괄 업로드시 업로드양식에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보통 셀서식이 맞지 않아서 발생하는 증상인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처리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건 회원일괄 업로드입니다.

엑셀파일 A 옆에 보면 공간이 있는데 이 버튼을 클릭을 해서 셀을 모두 선택을 합니다.

키보드로는 좌측컨트롤키+A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 뒤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복사한 내용을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이렇게 일단 보관를 한뒤 다시 엑셀로 넘어갑니다. 

새로운 엑셀파일을 하나 만듭니다.

 

 

 

그런 뒤 아까처럼 모두 선택을 한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셀서식을 클릭 합니다.

 

셀 서식에서 텍스트를 선택을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메모장에 복사해 뒀던 내용을 다시 엑셀로 붙여넣기를 합니다. 

 

이렇게 붙여넣기를 한 파일을 Excel 97-2003통합문서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이 파일을 가지고 일괄등록을 하면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보기

37 공통/일반 홈페이지내 타이틀부분의 노출순서 및 방법입니다. photo 하나솔루션 hit3096

검색 엔진 최적화관련해서 문서를 검토해보니 상당히 많이 까다로워 졌습니다.

특히 <title>에 관해서는 작성 방법이 검색엔진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구글은 최대 70byte 까지 입력 가능 하지만 네이버는 30byte 입니다.

그리고 같은 문구가 2회이상 들어가지 않는게 좋고, 모든 페이지 통틀어서 타이틀이 중복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메인화면, 게시판, 추가 페이지를 모두 같은 title 로 정의시 이중에서 1개만 검색엔진에 노출 된다고 합니다.

이런 다양한 조건에 부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작업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1. 추가 페이지 제목 작성시 아래와 같이 의미 없는 기호를 넣으면 안됩니다.

 

소스보기 하면 아래와 같이 기호 그대로 출력되기 때문 입니다.

 

2. 페이지 제목은 약 10자 이내로 맞추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이 한글 15자(30byte)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타이틀은 [사이트명] + [페이지제목]으로 합쳐 집니다.

 

3. <title> 출력 우선 순위 안내드립니다.

  - 1순위 :  쇼핑몰 상세보기  또는 게시글 상세보기 화면인경우 [타이틀명] + [해당컨텐츠 제목]으로 출력 됩니다.

  - 2순위 : 사용자 소스에서 <title>...</title> 을 입력 한 경우.  [타이틀명] + [사용자값] 으로 출력 됩니다.

  - 3순위 : [ 마케팅지원 > 마케팅지원 > 맞춤형 타이틀바/키워드 ] 에서 설정한 값 그대로 출력

  - 4순위 : 게시판 목록, 맞춤게시판 목록등 모든 프로그램은 [타이틀] + [프로그램제목] 으로 출력 됩니다.

  - 4순위 : 모든 세부 페이지는 [타이틀] + [그룹명]으로 출력 됩니다.

  - 5순위 :  [기본정보관리 > 사이트정보 설정 > 타이틀바/키워드] 에서 설정한 값 그대로 출력

  - 6순위 : 사이트명만 출력

  - 7순위 : 도메인 주소만 표시

원하는 title이 나오지 않는 경우 반드시 위 우선 순위를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본문보기

36 공통/일반 공유중인 맞춤게시판 데이터 가져오기 photo 하나솔루션 hit3112

※ 공유중인 맞춤게시판의 데이터 공유는 맞춤게시판을 공유 제공한 본사사이트에서만 가능합니다.

 

1. [프로그램샵 > 프로그램 환경설정 > 맞춤 게시판 관리]에서 공유중인 맞춤게시판의 데이터 공유 부분의 연동 현황을 클릭합니다.

 

2. 공유중인 맞춤게시판 목록에서 가져오기 클릭시 해당 사이트의 맞춤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중 본사사이트에 등록 되지 않은 게시물을 공유받고

보내기를 클릭시 해당 사이트 맞춤게시판에 동록 되어 있지 않은 본사사이트의 게시물을 공유 처리합니다.

 

3. 데이터가 공유되고 나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라는 알림창이 뜨고 공유할 데이터가 없을 경우 '데이터가 없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뜹니다.

 

※ 공유게시물의 경우 원래 작성된 사이트에서 게시물을 삭제 할 경우 공유 받은 게시판에서도 게시물이 삭제 되며

공유 받은 게시물을 삭제하더라도 원래 작성된 사이트의 게시물은 삭제 되지 않습니다.

본문보기

35 공통/일반 실시간 상담 프로그램 설치하기 photo 하나솔루션 hit3017

1. 디저톡이 설치 된 후 관리자 컨텐츠 관리 > 디저톡 메뉴로 이동합니다.

2. 채팅방 관리 실행을 눌러 디저톡 관리자 페이지를 열람합니다.

3. 디저톡 관리자가 실행되면서 디저톡 관련 데이터가, 세팅되고 관리자 페이지가 제대로 열람된 것을 확인 후 사용자 페이지에서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본문보기

빠른상담 신청현황

  • s**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e**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대**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개**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쇼**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K**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조**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주**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대**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T**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로**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d**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정**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아**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행**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신**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성**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 주**님이 문의하셨습니다.
    상담신청

무통장 계좌번호

하나은행 : 661-910388-38207
예 금 주 : 하나솔루션(정지혜)

네임서버

1차 ns1.webit.kr 221.139.47.17
2차 ns2.webit.kr 121.125.73.38

서버 호스팅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1710-1 SK 브로드밴드 IDC

커뮤니티

  • 042-362-0702

  • 업무시간 : 월~금 오전9시 ~ 오후 6시

  • 점심시간 : 오후 12시 ~ 오후 1시

  • 토,일,공휴일, 국경일 : 휴무

상단으로 바로가기